2023년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총정리.(feat.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기간, 금액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대한민국이 선진국 반열에 올랐지만 아직도 청년들의 실업률을 높아지고만 있는데요. 고용노동부에서는 취업애를 통해 청년을 채용하게 되면 청년을 채용한 사업장에 인건비를 지원하게 되는 좋은 사업을 마련했다고 해요. 오늘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에 대한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이란?

일단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에 대해 설명해드릴까 하는데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은 기업이 청년 고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애로청년들의 취업을 촉진시킴으로써 기업이 청년들을 보다 많이 고용하도록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진 사업이에요.

 

2023년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지원 수준이 확대되었는데요. 지원기간은 1년(12개월)에서 2년(24개월)으로 늘어났고, 채용청년 1인에게 지원되는 지원금도 22년도 960만 원에서 23년도 최대 1,200만 원으로 확대되었어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지원 대상.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의 기업 선정 기준은 위와 같은데요. 사업 참여신청 직전 월부터 이전 1년간의 평균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가 5인 이상인 우선지원 대상기업 이어야 한다고 해요. 단 성장유망업종, 지식서비스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등 상단 이미지에 보이시는 일부 산업은 1인 이상도 가능하다고 해요. 

 

청년의 조건 기준 또한 위와 같은데요. 채용일 기준 6개월 이상 실업상태인 만 15세에서 34세 취업애로청년이어야 하고요. 사업주의 배우자 또는 직계 존비속, 외국인 등의 지원자들은 지원에서 제외된다고 해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지원 금액.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원금액에 작년보다 확대되었는데요. 최초 1년은 매달  60만 원씩, 2년 근속을 하게 되면 480만 원을 일시지급하게 되어 최대 1,200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고 해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참여방법.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의 경우 고용 장려금을 신청할 때와는 다르게 진행이 되는데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의 경우 사업을 관리하는 운영기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고용노동부 또는 고용보험센터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아닌 반드시 중간 운영기관을 거쳐 지원을 해야 한다고 해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신청방법.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신청방법의 경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을 한 후 메인 페이지에 있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클릭해 줍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바로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는데요.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운영기관을 확인할 수 있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중간 운영기관을 거쳐야 하기에 담당지역에 맞는 운영기관을 찾아 "사업참여신청"을 해주면 된답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개편사항.

2023년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은 개편사항이 있었는데요. 먼저 참여기업에 대한 정건전성에 대한 심사가 도입된다고 해요. 그리고 지원대상이 확대되었는데요. 정부지원이 필요한 청년 및 북한이탈청년 또한 지원대상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지원기간이 연장되었고, 지원금이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신청기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들어가 메인페이지에 있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을 클릭하게 되면 이런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의 경우 신청기간이 청년의 채용일로부터 1년이 되는 날이 속한 달의 익월부터 2개월 이내에 지원금을 신청해야 한다고 해요. 어렵거나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관할 기관이나 아래에 있는 문의처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 사업에 대해 알아보면서 정부에서 조금씩이나마 기업과 청년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기업과 청년이 이 사업을 통해서 보다 많은 일자리 창출과 기회를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티스토리 내부링크 생성한 파일 문제시 아래링크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