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 2023. 2. 17.

NFT가 주목받는 이유

반응형

요즘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장 눈여겨보고 있는 것이 바로 NFT(Non-Fungible Token)입니다. NFT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그에 따른 NFT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NFT가 무엇이며 또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NFT란 어떤 것인지, 왜 지목받는지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This is [NFT가 주목받는 이유]

 

NFT란 무엇일까?

NFT는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뜻합니다. 분산 및 분산 디지털 원장인 블록체인에 저장이 됩니다.

 

 

블록체인이란?

 

 

대체가 가능하고, 상호 교환이 가능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와 달리 NFT는 대체 불가능하고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각 NFT는 소유권, 출처 및 거래 내역과 같은 자산에 대한 특정 정보를 포함하는 고유한 토큰으로 표시가 됩니다.

 

 

This is [NFT가 주목받는 이유]

 

NFT의 시작

NFT는 2017년부터 시작했지만 2021년이 되어서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NFT 프로젝트 중 하나는 사용자가 고유한 디지털 고양이를 수집하고 번식시킬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인 "CryptoKitties"였습니다. 그 이후로 NFT는 디지털 아트, 음악, 스포츠 수집품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This is [NFT가 주목받는 이유]

 

NFT의 작동 원리

NFT에 사용되는 핵심기술은 바로 "블록체인"입니다. NFT는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생성되며,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계약 조건이 코드 라인에 직접 기록되는 방식의 자체 실행 계약입니다. 스마트 계약은 이름, 설명, 이미지 또는 비디오 파일과 같은 NFT의 고유한 특성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NFT가 생성되면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누군가 위조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This is [NFT가 주목받는 이유]

 

NFT 마켓플레이스

NFT는 전문 마켓플레이스에서 사고 팔리고있습니다. OpenSea, Rarible 및 Nifty Gateway와 같은 다양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NFT를 검색, 입찰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1년 3월 Christie 경매에서 6,900만 달러에 판매된 Beeple의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 디지털 아트워크와 같은 일부 NFT는 수백만 달러에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This is [NFT가 주목받는 이유]

 

NFT의 잠재적 가치와 용도

NFT는 우리가 디지털 소유권과 가치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상 부동산이나 게임 내 아이템 및 이벤트 티켓과 같은 모든 유형의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나타내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NFT는 사치품 및 수집품과 같은 물리적 자산의 소유권과 진정성을 증명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NFT에 대한 논란과 비판

그 잠재력과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NFT는 비판과 논란에 중심에 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NFT가 투기 거품이며, 그 가치가 유형의 어떤 것으로도 뒷받침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 소비가 상당히 많을 것이라고 판단해 NFT가 환경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하는 시각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NFT시장은 급속도록 성장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NFT는 세상에 나온 새롭고 흥미로운 아이템인 건 분명합니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디지털 소유권과 가치에 대한 우리의 사고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실용성 없는 투기 형태와 환경에 안 좋은 영향을 줄 거라는 생각으로 인해 비판과 논란에 중심에 있는 것도 분명합니다.
NFT가 계속 존재할지 아니면 일시적인 추세일지는 두고 봐야 하겠지만 한 가지 확실한 부분은 NFT가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과 상상력을 사로잡고 있다는 겁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티스토리 내부링크 생성한 파일 문제시 아래링크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