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 2022. 7. 28.

영화 한산: 용의출현, 애국심을 끓어오른다.

반응형

예고편만으로 이미 대한민국 국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애국심을 끓어오르게 만드는 영화다. 이순신 장군을 주인공으로 한 것만으로도 이미 울컥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이순신 장군은 대한민국 국민에게는 너무나 상징적인 존재이다. 그 누구보다 뛰어났고, 누구보다 나라를 사랑했으며, 누구보다 전투에 앞장서서 나라를 지켜냈던 이순신이라는 인물을 배우 박해일이 연기하며 영화에 대한 관심은 더 켜졌다. 

영화 한산: 용의출현
출처 네이버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보여준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1592년을 배경으로 한 사극이다. 실제 역사적 배경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데 대한민국 국민들에게는 뼈아픈 역사이지만 그 역사 속 지금의 우리나라를 지킬 수 있게 만들어주었던 위대한 전투 중의 하나로 기억되고 있다. 나는 오래전 학생이었을 때 역사시간에 한산도대첩에 대해 들었던 기억이 있다. 그때는 역사공부에 사실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관심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던걸 보면 그만큼 대단한 업적임에는 분명하다. 이미 이전에도 이순신 장군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나 드라마가 작품으로 많이 나왔었지만 이순신 장군의 업적은 언제 들어도 정말 질리지 않는 것 같다. 그만큼 대한민국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에 한 명이고, 지금의 후손들이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위대한 분이다. 그런 그의 업적을 영화로 만들었다고 하기에 나는 개봉일인 어제 하루라도 빨리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관으로 향했다. 평일이고 퇴근시간 전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영화를 보기 위해 온 관객들이 굉장히 많았고, 다른 관객들을 보며 관객들이 영화에 가지고 있는 기대가 얼마나 큰지 느낄 수 있었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첫 장면부터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순신 장군의 가장 큰 업적 중 하나인 거북선이 등장하면서 우리나라를 침략하는 적들을 압도적으로 공격하는 장면은 영화의 시작부터 나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었고, 이순신 장군의 첫 등장만으로 나는 영화 속에 빠져버리게 되었다. 

이순신 장군의 카리스마를 절제된 감정으로 담담하게 표현한 배우 박해일.

나는 지금까지 다양한 배우들이 이순신 장군을 연기한 모습을 보아왔다. 용맹하고 카리스마 있게 연기한 배우도 있었고, 고지식하고 답답하지만 누구보다 나라를 아끼는 장군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서 배우 박해일이 보여준 이순신 장군의 모습은 카리스마 있지만 차분하고 무게감 있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을 연기했다. 물론 그런 모습 속에서도 자신의 생각을 굽히지 않고 카리스마 있게 밀고 나가는 모습 또한 보여주었고, 부하들을 아끼고 나라를 사랑하며 이 모든 것들을 지키기 위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전투에 대한 계획과 전술을 고민하던 모습은 보는 관객들의 마음도 감사함과 안타까움을 느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만큼 배우 박해일은 덤덤하지만 그 누구보다 신중하고 철저하게 계획하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을 멋지게 연기해냈고, 그 모습이 영화에 담기며 이순신 장군의 강인한 모습과 그가 이룬 위대한 업적을 보여주는 것에 멋지게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 그리고 거대한 스케일의 해상전투를 보여준 영화.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는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대단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는데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헌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공명, 박지환, 윤제문, 박훈, 이준혁, 김민재 등 일일이 다 적을 수 없을 만큼 연기 잘하고 재능 있는 배우들이 영화에 출연하며 한산이라는 영화를 빛내주었다. 특히 배우들이 영화 속에서 자신들이 맡은 배역을 통해 목숨 걸고 임무를 수행하며 나라를 지키겠다는 강한 의지와 용맹함을 보여주었고, 그 모습이 관객들에게 영화를 보는 내내 알 수 없는 벅찬 감동을 느끼게 했다. 또한 대부분의 장면이 바다와 배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거대한 스케일의 해상전투를 보여주는데 몇백 년 전 전투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웅장하고 화려한 전투를 보여주었고, 특히 장군들 간의 전략 싸움과 심리전은 보는 관객들도 숨죽이고 긴장하게 만들 정도로 대단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만드는 영화 한산.

영화를 보는 내내 나는 가슴을 졸이고, 걱정하고, 긴장하며 함께 나라의 안위를 걱정했고 또한 기쁘고 감동하고 울컥하며 영화 속 인물들과 감정을 공유했다. 그만큼 이 영화는 많은 관객들 특히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였고,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많은 나라의 침략을 받으며 오랜 시간을 전쟁과 부당한 대우로 고통받았을 선조들을 생각하면 지금 현재의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것에 대해 정말 한없이 감사한 마음이 든다. 또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치신 우리의 모든 조상님들에게 너무나 감사한 마음뿐이다. 항상 이런 영화를 보면 나도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목숨을 바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곤 한다. 사실 솔직하게 말하면 선뜻 대답할 수가 없다. 그만큼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건다는 건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고, 위대하고 대단한 일이다. 많은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이 영화를 보며 다시 한번 감사하는 마음을 느끼게 하는 영화였다. 또한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멋지게 연기해준 배우들과 영화의 스토리와 연출이 하루가 지난 지금도 선명하게 떠오를 만큼 너무 좋았고,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너무나 행복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티스토리 내부링크 생성한 파일 문제시 아래링크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