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방법.(온라인 취업특강으로 3차도 집에서 신청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도 어느덧 3차 실업급여 신청일이 다가오고 있어 이렇게 세 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3차 실업인정 또한 부득이한 사정이 있거나 구직활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다른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이번 3차 실업인정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방법은 바로 온라인 취업특강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보신 경우 2차 실업인정에서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실업급여 신청을 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의 경우 제가 포스팅한 2차 실업인정 방법에 대해서 확인하시고 3차 실업인정에 2차에 사용했던 방법을 사용하시면 무난하게 신청하실 수 있을 거예요. 관련 포스팅은 밑에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https://y-mode.tistory.com/entry/%EC%8B%A4%EC%97%85%EA%B8%89%EC%97%AC-1%EC%B0%A8-%EC%8B%A4%EC%97%85%EC%9D%B8%EC%A0%95-%EC%9D%B8%ED%84%B0%EB%84%B7-%EC%8B%A0%EC%B2%AD%EB%B0%A9%EB%B2%95%EA%B3%A0%EC%9A%A9%EC%84%BC%ED%84%B0-%EB%B0%A9%EB%AC%B8%ED%95%98%EC%A7%80-%EB%A7%90%EA%B3%A0-%EC%A7%91%EC%97%90%EC%84%9C-%ED%95%98%EC%84%B8%EC%9A%94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고용센터 방문하지 말고 집에서 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실업급여를 신청해야하는 상황이 되어 실업급여에 대해 여러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실업급여 신청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아 이렇게

y-mode.com

 

 

https://y-mode.tistory.com/entry/%EC%8B%A4%EC%97%85%EA%B8%89%EC%97%AC-2%EC%B0%A8-%EC%8B%A4%EC%97%85%EC%9D%B8%EC%A0%95-%EC%9D%B8%ED%84%B0%EB%84%B7-%EC%8B%A0%EC%B2%AD%EB%B0%A9%EB%B2%95%EC%8B%AC%EB%A6%AC%EA%B2%80%EC%82%AC%EB%A1%9C-%EA%B0%84%EB%8B%A8%ED%95%98%EA%B2%8C-2%EC%B0%A8%EC%8B%A0%EC%B2%AD%ED%95%98%EB%8A%94%EB%B2%95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방법(심리검사로 간단하게 2차신청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차 실업인정일 이후 한달이 지나면 2차 실업인정 신청날이 다가오는데요. 구직활동을 하는것이 물론

y-mode.com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방법!

● 이번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에서 우리는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인정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 고용보험 메인화면에 보이는 온라인 취업특강을 클릭해 줍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그러면 지금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미지에 표시된 바와 같이 "스마트 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클릭하면 상단의 이미지와 같은 이미지가 보일 텐데요. 1차 실업인정 교육은 이미 들었기 때문에 클릭하지 마시고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시리즈 중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신기술 쏙쏙이 궁금해서 클릭하였는데요. 더 짧은 시간 안에 교육 영상을 마치고 싶으신 분들은 산업 씽씽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원하는 교육 영상에 들어오시면 표시된 곳에 "수강신청"이라고 뜰 텐데요. 수강신청을 누르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수강신청 완료"라고 표시가 됩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수강신청이 완료가 되면 홈페이지 상단에 "나의 강의실"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나의 강의실을 클릭해 줍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나의 강의실에 들어가면 본인이 신청해 놓은 교육 영상 강의실이 뜨는데요. 강의실 입장을 클릭합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자신이 선택한 강의의 강의실을 들어가면 위 이미지와 같은 이미지가 뜨는데요. 우측 상단에 보이시는 학습하기를 누르고 학습목차에 있는 강의를 모두 들어줍니다.(참고로 강의 시간은 1시간으로 되어있지만 1시간이 채 되지 않습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모든 목차에 있는 강의를 듣고 나면 이렇게 진도율이 100%로 뜨게 됩니다. 모든 수업을 다 듣고 나면 다시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교육을 다 마쳤다면 이전에 1,2차 실업인정 때와 같이 신청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포스팅에서 다시 한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인 화면에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해 줍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1,2차 실업인정때와 마찬가지로 재취업을 위한 약속에 대한 안내를 잘 확인하시고 위 사항들에 대해 체크해 줍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이미 1,2차 실업인정 때 확인한 부분이기 때문에 팝업창을 바로 꺼주도록 합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3차 실업인정 때도 마찬가지로 정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근로 또는 노무, 산재 휴업급여, 취업 내역에 대한 내용을 사실대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아시는 바와 같이 부정수급은 큰 처벌이 따르므로 안내문에 대해 잘 숙지하시고 체크 후 넘어가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이번에도 2차와 마찬가지로 구직활동을 하지 않고,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실업인증을 대체할 것이기 때문에 구직활동내역없음으로 체크하시고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는 있음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표시된 바와 같이 과정에는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체크해주시고 세부내역에 있는 검색을 눌러줍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검색을 누르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뜨는데 우리가 들었던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시리즈(본인이 들은 강의)를 클릭해 줍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의 경우 제출서류가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넘어가 줍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이전과 같이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은 "구직활동"으로 체크해주시면 되고요. 다른 활동을 진행하실 분들은 다른 걸 체크하셔도 됩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임시저장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임시저장 후 3차 실업인정일이 당일이신 분들은 바로 제출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아직 기간이 남으신 분들은 3차 실업인정일 당일(자정 00시~오후 17시) 사이에 제출을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제출을 하신 이후에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위에 링크 걸어둔 1,2차 실업인정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더 자세한 사항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요! 파이팅!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티스토리 내부링크 생성한 파일 문제시 아래링크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