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지원 코딩 신청방법 [실제 후기]

반응형

오늘은 드디어 고민을 끝내고 국비 지원 코딩 교육 신청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국비 지원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국비 지원 코딩 교육에 대해 알게 되었고, 개발자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던 저는 코딩 교육기관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 기준에 괜찮다고 생각되었던 3곳의 기관을 두고 고민을 하였고, 오늘 그중 선택한 '멋쟁이 사자처럼'에 1차 지원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원하기 전 봐야 하는 포스팅

제가 가장 관심 가졌던 코딩 교육기관 3곳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국비 지원 코딩 교육 1탄 바로가기
국비 지원 코딩 교육 2탄 바로가기
국비 지원 코딩 교육 3탄 바로가기

 

멋쟁이 사자처럼을 선택한 이유

지난 포스팅에서 3곳의 코딩 교육기관을 알아봤습니다. 그중에서 '멋쟁이 사자처럼'을 선택한 이유는 홈페이지를 통해 느껴지는 분위기가 부담스럽지 않다는 느낌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비전공자인 저는 개발자에 도전한다는 것이 굉장히 두렵고 큰 용기를 내야 하는 부분이었기에 조금이나마 부담감을 덜어내고 싶다는 기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교육기관이 어렵게 느껴진다 혹은 불편하게 느껴진다라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꼭 개발자로의 취업에 성공해야 할 것만 같은 무거움 마음이 들어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그중 '멋쟁이 사자처럼'은 취업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실무 역량을 올리기 위한 목적이 더 큰 것 같아서 그나마 심적으로 덜 부담스럽지 않을까 라는 막연한 생각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개발자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꼭 취업을 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솔직히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이 순간에도 두려움이 앞서는 건 사실입니다.

 

국비 지원 코딩 교육 신청방법

먼저 말씀드려야 하는 부분은 다른 학원의 경우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알아본 코딩 교육기관의 경우, "1차 지원""2차 과제전형"을 거쳐 합격해야만 국비 지원 교육 신청을 하고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글에서는 1차 지원을 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차 지원방법

1차 지원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멋쟁이 사자처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 페이지 하단에 있는" 테킷 웹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이 있는데 로그인을 눌러 회원가입이 안되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가입이 되신 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마치시면 페이지 하단에 현재 지원이 가능한 교육이 확인이 됩니다. 저는 최근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기본적인 프론트엔드를 기반으로 블록체인을 배울 수 있는 "블록체인 스쿨"에 지원했습니다. 원하는 교육을 확인했다면 그 교육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우측에 "1차 지원하기"가 보이고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현재 1차 지원을 이미 완료한 상태여서 중복지원이 불가한 관계로 1차 지원에 대한 이미지를 가져올 수 없었습니다. 해서 우측 이미지의 상단을 보시면 1차 지원에 대한 진행 과정이 목차로 표시되어 있는데 본인인증 및 약관동의,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자기소개서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본인인증과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받고 있는지에 대해 확인하고 받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하는 유형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현재 소지를 하고 있거나 소지 예정인 분들을 확인하기 위한 페이지입니다. 그리고 1차 지원에 가장 중요한 자기소개서 작성을 해야 합니다. 총 3가지 질문이 있었는데 솔직한 자신의 생각과 간절한 마음 그리고 끝까지 해내겠다는 목표의식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기소개서를 잘못 작성한 것 같아 작성한 내용을 변경하고 싶었지만 한번 지원하고 나면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지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신중히 고민을 하시고 작성하시기를 바랍니다.

 

1차 지원 현황 확인방법

자기소개서까지 작성하고 지원을 완료하면 1차 지원이 마무리가 됩니다. 1차 지원한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테킷 홈페이지 중앙에 보이는 본인이 선택한 교육의 현황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지원서 현황이 나오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차 지원을 마쳤습니다.

 

국비 지원 교육 운영 일정

'멋쟁이 사자처럼'은 2023년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 일정에 대해 공개해 놓았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교육이 있으시다면 일정을 확인하시고 지원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글을 마치며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바로가기

 

 

이렇게 저도 1차 지원을 마쳤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확실한 의욕과 의지를 담아 작성했어야 했는데 제가 너무 고민이 많고 자존감도 많이 떨어진 상태여서 사실 1차 지원에 합격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1차 지원에 합격하게 된다면 2차 과제전형에 대한 방법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국비 교육을 진행하는데 앞서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꼭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발급해 놓으시는 게 마음이 편하실 겁니다. 그럼 운 좋게 1차 지원에 합격하게 된다면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티스토리 내부링크 생성한 파일 문제시 아래링크 삭제 */